포항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20일 포항시니어클럽 등 10개 수행기관 및 29개 읍면동 400여 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참여자들의 댄스공연과 626개의 포항시 관내 경로당 프로그램·복지 등 코디네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경로당 행복선생님의 노래공연으로 행사 전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본행사에서는 지난해 어르신 일자리 사업내용 및 활동 모습을 영상에 담아 상영했으며,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기여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안전한 노인일자리 수행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다함께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를 구호로 외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포항시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해 국·도비 포함 총 3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산하 48개 부서 공공형 일자리와 일자리 수행기관 10개소에서 민간분야 일자리 그 외 인턴쉽, 재능나눔, 기업체 알선 등을 통해 총 1만 7,000개 노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훌륭한 경륜과 지식이 사회에 환원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안전에 유의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