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구·경북 대학생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유치 기원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대구·경북 대학생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유치 기원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16일 대구·경북 대학생들이 K-배터리를 선도하는 포항지역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와 영일만일반산업단지를 방문해 현장 투어를 실시하고,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포항 유치에 뜻을 함께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 지역의 5개 대학 포항공과대학교, 한동대학교, 경북대학교, 포항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포항캠퍼스 대학생과 총장 및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블루밸리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이차전지 앵커기업인 포스코퓨처엠에서 힘찬 구호와 함께 하늘 높이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이차전지 특화단지 포항 유치를 한마음으로 염원했다.

이어,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은 영일만산업단지에 위치한 지역 이차전지 산업 핵심 기업인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현장을 투어하고, 기업설명회에 참석해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중요성 및 미래 발전에 대한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의 염원을 담아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포항 유치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뜨거운 열망과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포항이 글로벌 K-배터리 이차전지 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