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아름다운 바다와 장미’ 영일대장미원 개장!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아름다운 바다와 장미’ 영일대장미원 개장!

바다와 장미라는 새로운 모티브로한 ‘영일대장미원’이 지난 17일 두호동 영일대누각앞에서 개장식을 갖고 문을 열었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개장식에는 장미와 관련한 공연행사와 장미음악동호회연주, 장미음료 시음회, 장미네일아트체험, 장미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곁들여져 축하분위기를 북돋웠다.

영일대장미원은 영일대 해상누각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바다와 영일대 해상누각을 배경으로 멋진 포토존으로 각광받고 있다.

영일대 장미원은 지난 3월 16일 착공에 들어갔으며, 총사업비 5억원을 들여 면적 4,200㎡에 부루군드81외 50여종의 장미 5,500주가 심어졌다. 노선의 길이가 1,050m로 장미터널 15곳과 중앙광장, 장미꽃탑 10곳, 포토존 2곳, 경관조명 등이 조성됐다.

특히 LED조명도 활용해 야간에도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함에 따라 영일대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연출하고 있으며, 시는 불빛축제 등 영일대 일원에서 열리는 행사들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그린웨이 친환경녹색도시 추진의 일환으로 영일대장미원에 심어진 아름다운 장미는 10월까지 관광객들에게 향기나는 도시경관,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풍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영일대해수욕장과 장미원을 방문하고 머무르는 관광지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자연과 교감하는 힐링공간 연출과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을 위해 영일대 장미원뿐만 아니라 포항IC진입로, 시청사 주변, 형산강 주로 도로변, 철강공단내 등에도 장미를 식재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