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산학관협력’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산학관협력’ 업무협약 체결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11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에코프로, 한동대와 ‘이차전지산업 경쟁력 강화와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관협력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코프로와 한동대는 이차전지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한편 산학협력 공동기술개발, 재직자 교육프로그램 운영, 관련 인프라 공유 등 상호협력 및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한동대는 품질관리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한동대 교수진과 학생, 에코프로 연구인력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연구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에코프로는 연구개발비를 지원해 기업과 지역대학 간 협업과 연계로 이차전지 전문인력 양성과 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산‧학‧관 교류가 활발히 이뤄져 대학이 지역산업과 연계협력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이차전지 연구인프라와 함께 글로벌 이차전지 선도기업 집적, 인재 확보까지 특화단지 최적의 조건을 모두 갖춘 맞춤형 도시”라며,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K-배터리를 이끌 지속가능한 인재 양성 생태계를 구축해 이차전지 무한경쟁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