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우수상’ 수상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일자리 창출 추진실적 ‘우수상’ 수상

포항시는 23일 경북도청 세미나실에서 ‘2018년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경상북도에서 정부가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 기조에 발맞추어 일자리정책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기초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창출 목표달성도 및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추진 노력도 등 전반적인 일자리대책 추진경과 및 실적을 평가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포항시의 2018년 하반기 일자리 추진실적을 보면 일자리공시제 목표인 19,417개 대비 28,525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146.9%를 달성했으며, 고용률 또한 2017년 하반기 59.2%에서 60.9%로 전년대비 1.7%가 증가했으며, 실업률은 3.8%에서 2.8%로 1.0%의 감소률을 보였다. 이는 11.15 지진 이후 전 행정력을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올인한 결과로 보인다.

특히, 지자체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자투리시간 거래소 운영으로 1,964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것과 청춘센터 운영, 청년 창업존 조성, 중소기업 청년취업 지원 확대 등 청년실업 극복을 위한 일자리대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며, 타 시군과의 차별화된 추진실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정연대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및 이행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정부 및 경상북도 일자리사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