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해양ICT산업생태계의 성공적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뉴스로
경북포항시

포항시, 해양ICT산업생태계의 성공적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추진 중인 해양ICT 산업 생태계의 성공적 육성을 위해 중소조선연구원, 케이티, 다쏘코리아, 포스코A&C,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씨뱅크와 업무 협약을 26일 체결했다.

포항시를 비롯한 7개 기관의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해양산업의 ICT 융합, 디지털 생태계 조성, 친환경·스마트 기술 바탕의 해양 e-모빌리티 기업 육성, 해양 데이터 허브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과 협력을 끌어내고자 마련됐다.

주요협약 내용으로 해양 빅데이터, IoT, 전동화 등 첨단기술의 보급 및 확산, 해양 e-모빌리티 경쟁력 강화 및 산업육성을 위한 협력, 송도 해양ICT 스마트시티 도시재생의 활성화를 위한 기술 협력 등으로 시는 도시재생사업에서 개발되는 해양ICT 기술을 안전도시 포항에 적극 활용한다는 생각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유치와 지역의 고용창출이 일어나고 해양ICT 산업 생태계가 조성돼 송도가 국내 최고의 해양ICT 스마트 안전시티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21년부터 송도 해양ICT 스마트 리빙랩 사업을 통해 ICT 활용 해양레저 장비 체계, 해양레저산업 생태계 구축과 함께 기술 혁신 및 지원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