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장애인복지관, 모모살롱과 ‘어깨동무 예술학교’ 졸업전시회 개최 | 뉴스로
경기하남시

하남시 장애인복지관, 모모살롱과 ‘어깨동무 예술학교’ 졸업전시회 개최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과 모모살롱(대표 김주영)은 장애인 문화예술 직업훈련 프로그램 ‘어깨동무 예술학교’ 졸업전시회를 오는 10일(목) ~ 11일(금) 하남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어깨동무 예술학교’는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모모살롱이 지난 2022년 4월 26일(화) 장애인 문화예술분야 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5월 11일(수)부터 10월 26일(수)까지 약 6개월간 장애인 문화예술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인이 색에 대해 배우고 선과 면을 구성, 이미지화하는 기초단계에서부터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명화 모작단계까지 진행한 작품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관장은 “최근의 장애인 일자리는 제조직무, 서비스 직무에서 확대되어 장애인 개별적인 흥미를 반영한 문화예술 일자리로 변화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복지관 직업적응훈련생의 장애예술가로서의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지난 6개월간 함께 애써준 훈련생과 선생님, 지지해주신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2018년 3월 28일 개관하여 장애인의 전인적 재활을 위한 상담, 치료, 교육, 직업훈련, 평생교육, 주간보호 등 생애주기별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로서, 하남시 장애인 복지 증진 및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및 대표 전화(031-794-2266)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