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여성새로일센터, ‘근로계약서, 알고 사인하자!’ 성황리에 진행 | 뉴스로
경기하남시

하남여성새로일센터, ‘근로계약서, 알고 사인하자!’ 성황리에 진행

하남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하남고용복지+센터(미사강변대로 52) 1층 일자리 카페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알고 사인하자’ 강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근로계약서의 중요성을 반영하는 듯 관심이 몰리면서 25명 모집에 50여명이 신청하여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강의내용은 근로계약서에 사인하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할 근로계약 기간, 업무 내용, 근로시간, 임금, 연차유급휴가 등에 대해 알아보고 궁금했던 노무 문제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 관계자는“이번 강좌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직장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 경력단절여성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남고용복지+센터 하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상담 알선과 사회로 재진입 할 수 있도록 돕는 직업훈련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 후 가정과 직장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사후관리 사업을 추진하여 세심한 관심과 배려로 우리시 경력단절여성들을 응원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