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기획. 운영하는 월롱초등학교 ‘상상놀이터’ | 뉴스로
경기파주시

학생이 기획. 운영하는 월롱초등학교 ‘상상놀이터’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관내 월롱초등학교(교장 서동오)에서는 지난 5월 31일(금)‘상상놀이터’ 무대가 있었다.

상상놀이터 활동은 혁신학교로 지정된 2016년부터 월롱초등학교의 새로운 전통이 되어 학생 자치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학생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과 끼를 발산하는 무대이다.

학생들은 상상놀이터 활동 2주 전부터 다양한 분야(춤, 노래, 악기 연주, 체육활동 등)에 대한 신청서를 학생자치회에 제출하고 이를 학생 자치회에서 취합한 후 학년별, 종목별로 순번을 정해 무대를 구성한다.

특히 혁신학교 지정 4년차인 올해는 전 교사들이 학생자치활동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한목소리로 많은 고민을 하고 있고 이를 보다 의미 있고 즐거운 학생중심의 학생자치활동으로 이어지도록 많은 실천 노력을 하고 있다.

상상놀이터 활동은 학생 자치활동 중 하나로 학생들이 직접 섭외부터 진행까지 도맡아 하는 활동이다. 이번 상상놀이터 활동에는 6학년 학생들과 담임 선생님의 ‘섬마을’ 연주활동이 있었고 1학년 친구의 독창과 저학년 친구들의 훌라후프 및 줄넘기, 5학년 친구들의 센스있는 춤과 노래 활동도 있었다.

월롱초등학교 학생자치 담당교사는“상상놀이터 활동을 보면 초등학생들이지만 때로는 교사가 생각지도 못한 학생자치 행사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낸다. 학생들을 믿고 무엇이든 맡기면 기획, 진행, 참여 등 일련의 과정들에서 기대를 훌쩍 넘는 결과를 만든다.”면서 “월롱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처음 시도되는 다양한 학생자치활동들이 학교에 소중한 씨앗들로 뿌리내려 해가 거듭될수록 가지를 튼튼히 뻗어나가는 학교의 자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