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성주군 ‘국비확보를 위한 공모과제개발 워크숍’ 진행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성주군 ‘국비확보를 위한 공모과제개발 워크숍’ 진행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3월 4일부터 6일까지 가야산국립생태탐방원에서 성주군(군수 이병환) ‘국비확보를 위한 공모과제개발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주군 6급이하 직원 3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새로운 국정 방향의 큰 틀에서 민선 7기의 새로운 출발에 맞춰 핵심 공약사항 등에 따른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과제를 발굴하고, 지역밀착형 생활SOC 3대 분야 10대 투자 과제에 대해 분야별 공모사업 분석을 통해 지역 맞춤형 공모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진행했다.

아울러 공모사업개발과 사업기획을 위한 실무 기법 교육을 통해 현업 실무역량을 향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주요 교육 분야는 문화관광, 농업 산림, 생활 SOC, 보건복지, 도시재생, 일자리 창출 등으로 6개팀으로 나눠 깊이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을 진행한 김형철 KPAC 연구위원은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중앙부처의 공모사업을 모니터링하고 관련 공무원과의 정보 소통 및 협업에서 필요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노하우와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제도적 장치, 주민이 참여하는 사업운영방안 등 주민 중심 정책기획(안)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