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안동시 ‘공약이행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특강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안동시 ‘공약이행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특강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13일, 부산 해운대에서 진행된 안동시(시장 권영세)의 민선7기 공약 이행을 위한 힘찬 출발 ‘공약이행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공무원 38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민선7기 시장 공약이행 담당자들이 공약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행 의지 고양 및 역량개발을 지원하고, 담당자들의 집단 지성을 활용해 우리 시 현황 및 민선7기 비전에 부합하는 효율적인 공약이행 계획을 수립하고자 진행됐다.

KPAC는 이번 워크숍에서 ‘국비확보(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호선 KPAC 연구위원은 “민선 7기 단체장 공약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제1의 요건은 바로 ‘재원 확보를 위한 국가공모사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지금까지의 대부분의 공약이행 담당자 워크숍 또는 교육에서 국가공모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전파하고, 공모사업 추진 전략에 대해 학습하는 내용이 거의 다뤄지지 않고 있었다”며, “공약 사항의 이행에 있어 국가 공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이 최우선의 과제인 만큼, 앞으로 공약 이행을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학습과 추진전략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