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안동시 ‘제7기 6·7급 승진자 시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 안동시 ‘제7기 6·7급 승진자 시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이하 KPAC)은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영월군 시스타리조트에서 안동시 ‘제7기 6·7급 승진자 시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승진자 공무원 38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이전보다 더 많은 역할과 책임이 부여되는 시점에 따른 새로운 리더십의 함양과 함께 보다 깊이 있는 시책 발굴과 정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생활SOC, 지역개발, 일자리창출, 문화관광, 인구대응, 보건·복지 등 6조 12개팀으로 나눠 1~2일차에는 정책과제 발굴 워크숍을 진행하고, 3일차에는 조직 진단 및 지역개발 혁신 사례 현장을 찾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일차에 진행된 팀별 정책과제 및 추진계획 발표 시간에는 권영세 안동시장이 워크샵 교육현장을 직접찾아와 정책과제 발표를 청취하고, 즉석에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왔다며, 승급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기대감을 전했다.

본 워크숍을 총괄 기획한 이호선 KPAC 연구위원은 “금번 안동시 승진자 정책역량강화 워크숍은 안동시청 6,7급 승진 공무원 대상으로 역할과 책임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리더십의 함양과 함께 보다 깊이 있는 정책역량을 배양 하고자 실시되었다.”며, “승진자는 승진에 따라 조직내 역할과 책임지는 영역이 넓고 깊어짐에 따라, 시책 발굴 및 현안 추진, 정책과제 추진 리더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와 학습이 필요한 바, 이를 위한 집중적인 학습의 장으로 상·하반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워크숍이 실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이 연구위원은 “본 승진자 워크숍을 통해 안동 시정의 가장 중요한 역할인 ‘허리’에 해당하는 Connected Leader로서 한단계 높은 수준의 행정가로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