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문제 없어요!’ 한국어집합교육 수료식 | 뉴스로
경북영덕군

‘한국어 문제 없어요!’ 한국어집합교육 수료식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6일 오전 11시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 등 내빈들과 관계자, 결혼이주여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회관 1층 교육장에서 2018 한국어집합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36주간의 한국어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80% 이상 출석율과 60점 이상의 평가 점수를 얻은 25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이 수료했으며 100% 출석 자 증 고득점자 3명에게는 고향방문 왕복 황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이날 이안국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의 결실을 위해 수강생 각자가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가 있어 기쁘며, 그동안 고생이 많았다”고 치하했다.

또 김은희 의장은 “오늘 수료하신 25명의 교육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수업에 임하여 얻은 결실이라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 모국방문항공권을 받은 3분에게 특히 축하드린다”고 축사했다.

또 이형성 영덕군주민복지과장은 “결혼 이주여성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친 선생님들과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영덕읍교회 천승욱장로, 국제여행사 주중호대표, 주)예원환경 이용교대표이사가 한국어교육에 100% 출석 참여한 다문화교육생들 중 성적우수자 3명에게 친정 방문을 위한 왕복 항공권 각 1매씩을 지원하고 격려했는데 영덕읍 마갈라이 조이와 마가트 엘리사, 병곡면 로소스 오데사씨에게 그 행운이 주어졌다.

2018년도에는 상반기 세개 반, 하반기 세개 반, 직장에 다녀 평일수업이 힘든 교육생들을 위한 주말반 등 7개 반의 수준별 교육반을 개설하여 총 688시간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KIIP)반을 개설하여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