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관제 솔루션 전문회사 ㈜소울인포테크와 업무협약(MOU) 체결! | 뉴스로
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관제 솔루션 전문회사 ㈜소울인포테크와 업무협약(MOU) 체결!

지자체 공공부문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는 지난달 29일(화), ㈜소울인포테크(SOUL infotech, 대표 황철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신판용 원장과 ㈜소울인포테크 황철연 대표를 비롯, 양사 임직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 포괄적 업무협력을 통해 한국정책역량개발원과 ㈜소울인포테크는 정부 및 공공·지방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학술연구·교육·컨설팅 및 기술개발·기술 확산 등의 분야에서 양 기관의 사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울인포테크는 보다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미래 사회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이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설립된 환경 및 관제 솔루션 전문회사 이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최적경로탐색 등의 기술을 이용해 세종 5-1 생활권 스마트시티 통합 모빌리티 구축사업을 수행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사로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 세종시, 도로교통공단,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지자체와 공공분야에 광범위하게 서비스하고 있다.

신판용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원장은 “이번 포괄적 업무협약을 통해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경험과 기술을 활용, 시너지를 극대화해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맞춤형 사업을 발굴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 동반자로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코로나19 이후의 보다 심화될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분야별 최고의 지역전략전문가와 함께 정부핵심정책 및 지역발전사업을 면밀히 분석해 시의 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각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사업(정책) 개발 및 공무원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