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오는 6월 29일 ‘정부공모사업·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공개교육 개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오는 6월 29일 ‘정부공모사업·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공개교육 개최!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오는 6월 29일(수), ‘정부공모사업·국고보조사업 대응 역량강화 공개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방재정의 여건악화와 지방소멸위기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정부의 출범과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결과로 나타난 중앙과 지방의 리더십 변화에 맞물려 정부 차원의 변화된 다양한 지역균형발전 정책이 발표되고 실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KGI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방재정의 확충과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자체의 사활을 건 노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정부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다양한 영상자료와 사례분석을 통해 공모사업 및 국고보조사업에 대한 효율적인 정보파악기법 및 사업발굴기법, 공모사업 선정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들을 함께 공유하고 학습하는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매년 정부 예산안 분석을 통해 정부부처별 국비지원 지역발전사업 연구•분석을 진행해 온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의 이호선 정책분석실장은 “2022년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리더십의 변화가 한꺼번에 일어나고 있는 매우 다변적이면서 중요한 해이다. 이에 지자체의 정보 부족에 대한 목마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정부 각 부처의 대표적인 계속적 공모사업과 함께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과 관련된 국정과제 및 공약사업에 대해서도 함께 다룰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실장은 “동시에, 이번 공개교육을 통해 맺어진 공무원들과의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며, 민간협력 지자체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감과 동시에, 갈수록 심화되는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공개교육참가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02-592-0244)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