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의령군 ‘2022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 뉴스로
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의령군 ‘2022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 진행

지자체 연구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의령군 ‘2022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령군 교육은 공무원들로 하여금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빠른 경기회복을 위해 시행하는 정부 핵심정책을 이해하고, 2022년도 국비확보대비 정부예산분석과 부처별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 습득 및 이를 통한 지역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지역발전 국고보조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지역현안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 추진해 나가기 위한 국도비 확보를 위해 한국판뉴딜과 지역균형뉴딜 사업,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포괄하는 ‘국비지원사업과 정책의 이해’ 시간도 가졌다.

또 워크숍에 참여한 의령군 기획실, 공모사업 담당자 및 복합화사업추진담당 공무원들은 10개 팀으로 나뉘어 타 지자체 공모사업 추진사례 학습 및 의령군의 복합자원분석을 바탕으로 정부 정책에 어울리는 실현 가능성 높은 지역맞춤형 시책과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표준 과제수행 계획서 작성을 실습하고 발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정책아이디어를 통한 분야별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지역소멸이라는 위기속에서 지속가능한 의령군의 장기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위드코로나 전환으로 예측불허한 상황에서도 공무원 역량강화는 매우 중요하다”라며, “특히, 공무원의 핵심역량 제1순위는 ‘문제해결 기획역량’이다. 그동안 공무원 교육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조직 활성화’ 내지 ‘한마음 교육’은 점점 줄어들고, 보다 현업 적용성이 높은 문제해결 기획역량 중심의 교육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예산(사업)분석(편람) 및 교육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이승현 팀장(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