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성료 | 뉴스로
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성료

지자체 연구 교육 전문기관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지난 6월 2~3일(1차)과 9~10일(2차) 총 4일간(비숙박) 부례관광지에서 ‘2021-2기 고령군 공무원 인재육성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고령군 기획실 공무원 및 각 부서 공모사업 담당자 및 복합화사업추진 담당 7급이하 공무원으로 구성된 30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1인 교육자 대상 4일로 구성된 총 2차수 교육으로, 1차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환경 변화와 정부 정책의 방향 및 2021년 지역균형발전사업의 변화와 흐름 등 강의와 정보 중심의 교육이라면 2차수에서는 팀별 과제 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심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가 공무원의 부서 특성과 직급을 고려해 3명 내외로 팀을 탄력적으로 편성, 사례강의 및 워크시트를 활용한 팀별 브레인스토밍 방식을 병행하여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의견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정부 각 부처의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명확한 정보 습득 및 이를 통한 지역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한국판 뉴딜정책의 이해와 정부정책에 어울리는 맞춤형 지역균형뉴딜 사업 발굴, 국비지원 공모사업, 지역소멸 위기에 미리 대비하고자 기획됐다.

또 사업기획을 위한 실행기법교육을 통해 분야별 지역복합자원 분석 및 지역현안을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 높은 사업을 발굴하고, 또 선정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을 진행했다.

이호선 KGI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역량개발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이미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지역소멸위기에 대응키 위해 지역의 주민이자 주인공인 공무원의 다양한 문제해결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실시되었으며, 지난 5월에 이어 상반기에 두 번째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총 4일에 걸쳐 진행됨에 따라, 보다 깊이 있는 연구와 정책, 사업개발이 이루어 졌다.”라고 밝혔다.

고령군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교육 진행 시 손 소독과 열 체크, 마스크 착용, 1m이상 뛰어 앉기, 환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코로나19 이후의 보다 심화될 지방소멸위기의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분야별 최고의 지역전략전문가와 함께 정부핵심정책 및 지역발전사업을 면밀히 분석해 시의 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각 지자체의 특성에 맞는 사업(정책) 개발 및 공무원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과 해법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