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역량개발원, 29일 ‘2022년 정부 예산안 분석’ 온라인 공개 설명회 성료! | 뉴스로
산업일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29일 ‘2022년 정부 예산안 분석’ 온라인 공개 설명회 성료!

한국정책역량개발원(KGI, 원장 신판용)은 29일(수), ‘2022년 정부 예산안 분석-16개 부처별 국고 보조사업’을 발간하고, 예산(사업)에 대한 비대면 온라인 공개 설명회(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1일 2022년 정부예산안이 발표되고,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인해 긴박한 시간을 보내며 지역소멸위기 대응에 사활을 걸고 있는 지자체의 여건을 감안하여 2022년 정부예산(안)에 대해 즉각적인 예산분석 작업에 착수하여, 29일 14시부터 2시간동안 전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비대면 공개 설명회 시간을 가졌다.

또 한국정책역량개발원에서는 정부 부처별, 분야별 국고보조사업 분석보고서(편람)를 발간하여 전국 지자체에 전파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2년 정부 예산안 분석’과 관련한 지자체 방문 교육을 희망하는 자치단체와는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호선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정책분석실장은 “코로나19에 대한 위기상황과 더불어 지방소멸위기는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2022년 정부 부처별 국비지원사업에 대한 연구•분석 작업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 지자체와 공무원들이 궁금해하는 내년도 국비지원 사업 편람을 발간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실장은 “동시에, 매월 각 부처로부터 발주되고 있는 민간협력 지자체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책역량개발원은 ‘지역균형발전과 공무원 역량강화’의 미션을 가지고 실질적 지방자치 및 재정분권을 통한 미래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정책분석, 공모사업개발, 중장기발전계획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 조사 평가 및 교육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2022년 예산(사업)분석편람 배부 및 교육참가 문의: 한국정책역량개발원 안정호 실장(02-592-024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