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협, ‘사회적경제 연계 도시재생 전문가 좌담회’ 개최 | 뉴스로
단체,협회

한기협, ‘사회적경제 연계 도시재생 전문가 좌담회’ 개최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상임대표 변형석, 이하 한기협)는 오는 14일(화) 14시 행복나래 SUPEX Hall에서 ‘사회적경제 연계 도시재생 전문가 좌담회’를 개최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 “도시재생사업은 낡고 쇠퇴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국민의 권리를 되찾는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다”고 밝히고, 당선 후 국정운영 100대 과제로 “‘도시재생 뉴딜’정책을 제시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기존의 대기업, 건설자본 중심이 아닌 마을쇠퇴, 원주민의 내쫓김과 같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정운영 핵심과제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경제를 통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사회적경제와 연계한 도시재생, 사회적경제를 통한 도시재생을 위해 S/W(소프트웨어), H/W(휴먼웨어) 방식의 사업기반을 다지기로 했으나, 현재 도시재생 사업은 주민․지역공동체를 단순히 협동조합 형태로 전환하거나 부처형(국토교통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는 것 이외에 기존 사회적경제와 연계하는 정책이나 방안은 미비한 상황이다.

이에 한기협은 한기협 정책위원회(위원장 김혜원 교원대 교수), 도시재생 전문가(안정희(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 이사장, 임경수 협동조합 이장 대표, 윤전우 서울도시재생센터 사무국장)와 함께 도시재생 관련 이슈와 현안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좌담회를 개최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