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피티, 청주시 공무원 대상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발표 기법’ 특강 성료 | 뉴스로
산업일반

한피티, 청주시 공무원 대상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발표 기법’ 특강 성료

한피티(hanpt, 대표 한재진) 프레젠테이션 사업부는 7월 2일(화)과 4일(목), 양일간 청주시 콘첸츠코리아랩에서 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예술과 주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발표 기법’ 특강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주시 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의 공모 사업이나, 문화관광, 정책홍보 대국민 서비스를 담당하는 모든 부서에서 프리젠테이션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타 지자체보다 좀더 차별화된 사업을 전개하는데 있어, 실 사례 위주의 분석을 통해 현업 실무역량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7월 2일에는 한재진 한피티 대표의 ‘마음을 움직이는 프레젠테이션’이란 주제로 1강 ‘트렌드한 시대를 살아가는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자세’, 2강 ‘트렌드에 맞는 프레젠테이션 기법’, 3강 ‘사례분석으로 공모사업 수주 경쟁력 높이기’의 섹션으로 나눠 진행했다.

또 이틀 뒤인 7월 4일에는 김형주 한피티 교육연구소 소장이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발표 사례를 분석해 좋은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했다. 또 한피티 교육연구소 발표 컨설팅 사례를 통해 청중을 설득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이길주 청주시 문화예술과 주무관(행정6급)은 “그동안 시정 소개나 경쟁 공모 발표자료를 많이 만들어왔지만, 체계적 전문 교육을 받지 못해 시행착오가 많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자료를 어떻게 준비하고 만들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이제 실무에서 설득력 높이고 진심이 담긴 발표자료를 만들어 행정서비스 질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재진 한피티 대표는 “청주시 프레젠테이션(제작/발표) 교육이 공무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공모사업(국/도비 확보) 지원을 통해 미래지속발전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 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제안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