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립 칠원도서관, 미꿈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립 칠원도서관, 미꿈소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오는 26일부터 관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미꿈소(미래, 꿈 희망창작소)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미꿈소 프로그램은 동화 속 소품 만들기(머그컵), 동화 속 소품 만들기(열쇠고리), 도서관에서 만나는 만능레이저(레이저각인기) 등 세 가지 강좌로 운영된다. ‘내가 잘하는 건 뭘까’, ‘왜 기후변화가 문제일까’ 등 주제별 선정도서 독후활동과 함께 머그프레스, 슈링클스 종이, 레이저각인기를 활용해 나만의 소품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무료다.

모집 정원은 강좌 당 각 10명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도서관 회원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칠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칠원도서관 어린이 회원만 접수 가능하므로 칠원도서관 회원이 아닌 사람은 강의 접수 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함안군립 칠원도서관(055-580-3647, 362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네이밍 브랜드화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에게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올해 선정된 전국 17개관 중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이 선정돼 관내 어린이에게 색다른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