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국가보훈대상자 대상 장수사진 지원사업 시작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국가보훈대상자 대상 장수사진 지원사업 시작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장수국가보훈대상자 자긍심 고취를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0세 이상의 국가보훈대상자 및 유공자에게 장수(영정)사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령의 국가보훈대상자 및 보훈가족이 영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증진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사진 촬영은 만 80세 이상 국가보훈대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6일 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 각 읍·면 지정장소에서 출장 스튜디오 촬영으로 진행된다.

해당일자에 참석하지 못하는 회원은 오는 6월 30일까지 개인별로 사진 촬영업체(나무색사진관, 칠원읍 야촌1길 소재)로 방문해 촬영이 가능하다. 장수사진이 있는 유공자는 장수사진 복원 또는 가족사진 촬영으로 대체 할 수 있다.

이영학 복지환경국장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및 독립유공자의 공헌과 나라사랑 정신에 대한 보은 및 명예선양을 위한 지원사업을 많이 추진하여 자긍심을 갖는 보훈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장수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어르신 지팡이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 지팡이는 29일까지 배부하고 있으며, 가족 및 이장을 통한 대리배부가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