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군정 발전을 이끌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군정 발전을 이끌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함안군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함안을 만들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반영하고자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4일까지 군정발전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관광 활성화, 경제 활성화 △군정발전 방안이다.

세부적으로는 말이산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에 대비하고 대국민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활성화 방안과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자영업자 피해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고 함안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응모방법은 함안군 홈페이지(www.haman.go.kr) 내 참여마당의 군민제안 코너를 통해 인터넷 접수(국민신문고)를 하거나, 우편 및 방문접수(경남 함안군 가야읍 말산로 1, 함안군청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되고, 결과는 개별통지로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금상 12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상금으로 각각 지급하며 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함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이것이 군정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군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055-580-2025)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