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추가 신청하세요!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농어업인수당 추가 신청하세요!

함안군(군수 조근제)은 1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2022년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 미수령자들에 대한 수당 지급을 위해 농어업인수당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신청은 자격요건을 갖추었으나 지난 2~3월 신청하지 못한 농어업인을 주 대상으로 한다

또한 당초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농어업인수당 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 지침 변경으로 지원 요건이 완화되어 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신청 자격은 2021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남도내 주소를 두고 농(임)어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로 경영주는 전년도 1월 1일부터 경영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단, 농어업 이외 종합소득금액이 3천700만 원 이상이거나, 가족관계증명서상 직계존비속이 지급대상자와 같은 주민등록주소에 거주하면서 세대를 신규로 분리한 경우, 각종 보조금을 부정수급한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가능하고, 자격 검증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해 11월 중 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수당 지급액은 1인당 30만원(부부 농어업인 60만 원)이다.

함안군 관계자는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농가에서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반드시 기한 내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