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6개 지구 선정, 63억원 확보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6개 지구 선정, 63억원 확보

함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사업에 산인면 기초생활거점육성 사업 등 6개 사업이 선정되어 사업비 63억원을 확보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중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면소재지만이 가진 잠재력과 테마를 살려 경쟁력을 갖춘 농촌발전 거점으로 육성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산인면(추진위원장 안병갑)은 “농촌문화가족의 행복 나들이 산인면”라는 주제로 4년간 약 40억원을 투입해 사람 냄새 물씬 나는 농촌 마을을 조성한다.

다목적활력마당, 문화동아리마당, 산인면복지회관 리모델링 등 문화·복지 생활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정주 여건 개선과 면 소재지 기능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추진된다.

‘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 참여 속에 마을 고유의 자원과 특징을 살려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꿈의 농촌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가야읍 도음마을(마을 대표 배진원), 칠원읍 유상마을(윤병근), 함안면 강외마을(안병일), 군북면 오곡마을(정정효), 총 4개 마을이 선정됐다.

선정된 마을 4곳은 2년간 총 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마을 본연의 가치를 살린 특색 있는 마을로 탈바꿈하게 된다. 이와함께 군전역에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3억원이 투입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국비 확보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농촌지역 기초생활 기반 확충이 기대된다”며 “향후 공모사업에도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유도해 지역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