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및 제출완료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및 제출완료

행정안전부에서 지난해 10월 89개의 지자체에 대하여 인구감소지역을 지정하여 22년부터 연 1조 원씩 10년간 총 10조 원 규모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지원하여 인구감소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에,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지자체는 투자계획 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적으로 배분받게 된다.

함안군도 올 초부터 “활력과 기회가 넘치는 젊은 도시 함안”이라는 비전을 세워 기금투자사업 발굴(4차), 조직체계 구축,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용역착수 및 발굴 보고회, 부서 및 관계기관 협의, 행정안전부와 경상남도 컨설팅, 협업 회의, 주민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하여 지난달 31일에 행정안전부에 제출 완료했다고 밝혔다.

함안군은 도농복합지역 등 지리적 장점을 활용해 청년 및 귀농귀촌인 유입을 위한 주거공간 마련, 세계유산 등재와 연계한 관내 관광자원의 적극적 홍보 및 문화기반시설 조성, 아동·가족친화적인 공간 및 생활인프라 구축을 통한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여건을 반영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수립했다.

향후, 투자계획에 대하여 행정안전부의 서면, 현장, 대면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8월 기금배분금액이 확정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지역 인구활력 증진 및 지방소멸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최대 확보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