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2023년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마을 선정 | 뉴스로
경남함안군

함안군, 2023년 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마을 선정

함안군(군수 진병영)이 2023년 마을만들기 사업(자율개발) 공모 마을을 선정했다.

2023년도 마을만들기 사업(자율개발)은 마을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마을의 정주생활권을 주민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개선하는 상향식 사업이다.

주민들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사업,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생활기반확충 사업, 마을 고유자원을 활용한 경관개선사업 및 소득증대 사업 등 4개 분야에 사업비 20억 원을 투입해 4개 마을을 선정하여 마을별 사업비 5억 원을 지원한다.

2023년도 마을만들기 사업을 신청한 마을은 5개 마을로 함안군은 지난 4일 현장심사를 진행해 이 중 함안면 정동마을, 군북면 봉덕·모로마을, 산인면 수동마을 총 4개의 마을은 선정했다.

군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 주민과 마을의 역량단계별로 추진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5억 원을 지원하는 자율개발사업을 완료하고 나면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종합개발사업에도 공모신청이 가능하다”며 “사업을 통해 자립할 수 있는 지속발전가능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마을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함안군 혁신전략담당관 미래혁신담당(055-580-2505)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