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경남 함양군은 18일 오전 휴천면 지리산리조트에서 동호, 원기, 한남, 동강 마을 이장, 부녀회장, 노인회장, 새마을 지도자, 지역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농촌지역 주민들의 충동적 음독자살을 막고자 이중 잠금장치로 맹독성 농약에 대한 접근 자체를 어렵게 하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사)한국자살예방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군은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자 지난 3월 ‘2017년 농약안전보관함 보급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날 설명회는 휴천면 남호리 100가구에 대한 보관함 설치를 앞두고 지역민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한국자살예방협회와 함양군정신건강증진센터가 주관한 이날 설명회는 2017년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목적 및 추진방향, 사업진행과정 및 보급 현황, 농약안전보관함 배정 및 사용 관리법 설명, 현판식 일정 등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으로 농촌 주민들의 충동적인 농약음독 위험이 사전에 차단되기를 기대하며, 단순히 농약보관함 지원에만 그치지 않고 정기적인 관리 및 모니터링과 사후관리서비스도 함께 실시하여 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나갈 뿐 아니라 자살예방과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