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실시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실시

함양군은 함양군산림조합과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 위탁계약을 통한 조림·숲가꾸기 사업을 실시한다.

민관협력형 산림경영 시범사업이란 사유림 경영 활성화와 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지자체의 조림·숲가꾸기 사업을 위탁받아 진행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위해 함양군청은 산림조합과 위탁계약 체결 후 사업비, 사업량 배정과 산림조합을 지도·감독하며 사업 완료에 따른 준공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산림조합은 조림·숲가꾸기 사업비, 사업량을 위탁받아 사업 대상지 확보, 산주 동의 확인, 사업 발주 및 관리 감독 등을 진행하여 수수료를 지급받으며 사업 시행에는 참여하지 않는 공공적 기능에 주력한다.

이번 산림경영 시범사업 산림법인만이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함양군산림조합 임산물 유통센터(055-964-8800)로 신청이 가능하다.

함양군은 해당 사업을 2019년부터 4년차로 추진중에 있으며 올해 사업에는 조림 213ha, 숲가꾸기 1,300ha로 총 44억3,500만원의 사업이 시행된다.

조림사업은 전년도 11월부터 다음해 1월까지이며, 숲 가꾸기는 당해연도 1월부터 8월까지 접수를 받는다.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민관협력형 시범사업으로 산림조합과 협력을 통해 산주와 임업인이 모두 만족하여 임업인의 소득향상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모범적인 사유림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