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운영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운영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함양문화원 공원 부지(함양읍 필봉산길 336)에서 어르신 중심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르신 놀이터인 ‘여가그가 놀이터’를 매주 화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연중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0년 3월 경상남도 공모사업인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시범사업’에 함양군이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총 5,7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 것으로, 함양군과 경남도에서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 사업을 위한 행정·예산지원을 하고 운영기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에서 어르신 특화 놀이터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지난 2021년 9월 처음 시행된 ‘어르신 여가그가 프로그램’은 정서, 인지, 신체 영역 프로그램을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면서 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로 경로당, 복지관 등을 이용할 수 없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사회참여를 이끌어냈다.

지난 19일 실시된 ‘골판지 시계 만들기’는 손으로 잡거나 옮기는 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을 키우고, 상호 협동을 통해 친밀감을 쌓고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함양군은 ‘어르신 여가그가 놀이터’가 다양한 운동기구는 물론 목재 테크 등 어르신 활동에 필요한 기반시설이 구축되어 있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우리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에 지속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