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지리산청정 떡국·떡볶이 23톤 미국 식자재시장 진출! | 뉴스로
경남함양군

함양군, 지리산청정 떡국·떡볶이 23톤 미국 식자재시장 진출!

몸에 좋은 게르마늄 성분 풍부한 함양 토양에서 생산된 쌀로 만든 쌀가공품이 세계 최대 식자재 시장인 미국을 뚫었다.

함양군은 지난달 28일 함양읍 함양농공단지 내 ㈜하얀햇살(대표 박태우)공장에서 떡국·떡볶이용 쌀가공품 23톤(10kg 단위 2300박스)을 미국에 수출하기 위해 선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업체 영원무역을 통해 수출되는 3000만원 상당의 23톤 쌀 가공품은 앞으로 미동부에 소재한 여러 식자재매장으로 진출해 재미교포와 미국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게 된다.

함양군은 그동안 갈수록 소비가 줄어드는 쌀 유통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 마케팅활동을 추진한 결과 이번에 쌀가공품을 미주지역에 첫 수출하게 됐으며, 이날 선적을 시작으로 1~2월 단위로 20여톤씩 지속적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수출하는 ㈜하얀햇살이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할랄(HALAL) 등 식품주요 인증으로 위생성과 안전성을 입증해 국내외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업체여서 다른 나라로의 수출가능성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함양읍 함양농공단지 내 입주기업인 ㈜ 하얀햇살은 쌀·연잎·자색고구마 등을 이용해 떡국·떡볶이 등 다양한 떡류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2008년 설립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이뤄 현재 전국 학교급식·기업체급식 등 식자재 전문업체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하얀햇살 박태우 대표는 “내수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힘써왔으며, 함양군에서 추진하는 기업체와 공동 수출마케팅이 큰 도움이 됐다” 며 “앞으로 쌀가공품이 항노화 함양농식품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양파 곶감 등 함양주력농산물 수출뿐만 아니라 이번 쌀 가공품처럼 작은 단위지만 알찬 수출계약이 성사돼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사례가 더욱 늘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