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가족통합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경남합천군

합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가족통합 프로그램 운영

합천군(군수 권한대행 이선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7일 청소년문화의집 2층 다목적실에서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및 생과일 컵케이크만들기’ 주말체험 및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평일 학습지원 활동 및 전문체험 활동 외에도 반기별로 주말 체험프로그램과 가족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하며 유대감을 높이고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은 경상남도 여성가족재단과 연계해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며 성평등에 대해 배우고, 평소 요구도가 높았던 요리체험프로그램인 ‘생과일 컵케이크’를 만들어 보며 성취감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합천군이 추진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합천군이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생활관리, 자기개발 활동, 귀가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초등 4~6학년(초등 3학년은 10월부터 가능)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영어, 수학, 주산, 중국어, 댄스, 탁구, 미술, 창의교실 등 평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055-930-4291~2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