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신활력사업단 2기 액션그룹 12개 팀 공모 | 뉴스로
경남합천군

합천 신활력사업단 2기 액션그룹 12개 팀 공모

합천군(군수 김윤철)이 지역 내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불어넣을 주민사업체와 공동체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1일 합천군에 따르면, 합천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이하 추진단)의 일환으로 공동체를 발굴하여 지원하는‘휴(休)피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주체인 2기 액션그룹으로 12개팀을 오는 16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합천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사업인 휴피움사업은 노후화 되어가는 합천 지역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불어넣을 주민사업체나 공동체를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3년간 28개팀의 액션그룹을 육성할 계획이다.

농특산물 가공부문, 농촌체험관광부문, 향토음식부문, 힐링융복합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 5인 이상의 주민조직이나 법인, 사회적경제조직이 신청할 수 있다. 자율적 추진 의지와 계획에 따라 소득창출 사업이나 공공분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나 추진단의 힐링아카데미 역량강화교육을 받은 군민이나 단체의 경우 휴피움사업 신청시 교육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합천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12개 액션그룹을 선정할 예정이다.

휴피움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액션그룹은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1차 자기계발사업으로 500만 원 지원을 받게 되고 2차 시범지원사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별도로 2,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한편, 합천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7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힐링마실 고고(高GO) 합천』이라는 주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합천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사무국(용주면 활력센터, ☏ 055-930-39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