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맞이 여행 못떠난다면…동대문구 일출 명소로 오세요 | 뉴스로
서울동대문

해맞이 여행 못떠난다면…동대문구 일출 명소로 오세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월 1일 오전 7시 30분, 배봉산 정상 근린공원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도심 속에 위치한 배봉산은 산세가 완만하면서 전망이 좋아 해맞이 하기 좋은 공간이다. 사가정로에 인접해 접근성이 용이하여 주민들이 부담없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해맞이 명소 중 하나다.

특히 올해는 지난 7월 새롭게 단장한 배봉산 정상부 공원에서 새해 일출을 맞이 할 수 있어 의미를 더한다.

동대문구는 이 날 해맞이 등산객을 위해 새해를 기념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하는 각종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배봉산 정상에서는 첫 해가 뜨는 순간 사회자의 신호에 맞춘 새해 기념 타징을 시작으로 희망풍선을 날리면서 신년 소망을 기원하는 시간을 갖는다.

배봉산 야외공연장 입구에서는 기해년을 상징하는 황금돼지인형 포토존이 설치되며 새해 소망이나 덕담을 캘리그라피로 써주는 이벤트도 진행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새해의 첫시작을 기념한다.

특히 이날 오전 6시부터는 전농2동 해맞이 추진위원회에서 정성으로 직접 만든 6,000인분의 ‘복(福) 떡국’을 나눠주며 야외에서 장시간 일출을 기다린 주민들의 새벽 추위를 녹인다.

동대문구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 새해 배봉산 첫 일출 예정 시간은 오전 8시 5분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