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어르신 추억 찾기 ‘미디어 변환사업’ | 뉴스로
부산해운대

해운대구, 어르신 추억 찾기 ‘미디어 변환사업’

“잊지 못할 추억을 재생해 드립니다”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어르신 추억 찾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미디어 변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한때 결혼식, 돌·백일잔치, 입학식 등 가정마다 특별한 일이 있을 때면 이를 비디오테이프에 녹화해 보관하곤 했다. 기술 혁신으로 어느 순간 관련 기기들이 우리 생활에서 일제히 사라져 녹화영상을 볼 수 없는 실정이다.

해운대구는 VTR·캠코더 단종으로 재생할 수 없는 아날로그 비디오테이프 영상물을 디지털 파일(MP4)로 무료로 변환해 구가 자체 제작한 캐릭터 이동식 디스크(USB)에 담아줄 계획이다. 디지털 파일(MP4)은 컴퓨터나 TV, 휴대폰에서 재생할 수 있다.

해운대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세대당 8개 이내 비디오테이프를 변환해준다.

지난달에 1차로 33명을 선정했으며, 오는 26일까지 추가로 2차 신청을 받는다. 재산․소득수준, 연령, 세대유형 등을 심사해 67명을 선정한다. 가정의 달 5월에는 ‘추억 전달식’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인장애인복지과 노인정책팀(749-43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미디어 변환 사업이 어르신들이 지난 삶을 반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공유하면서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