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스마트 부모대학’ 개강 | 뉴스로
충남청양군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스마트 부모대학’ 개강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김윤호)은 지난 5일 19시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대 이상 부모와 예비 부모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부모대학’ 개강식을 열었다.

‘스마트 부모대학’은 자녀들의 특성과 행동 변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부모 자신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습득하여 온 가족이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29일 프로그램 안내 및 MBTI 온라인 검사를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기로 구성된다.
이날 개강식은 이숙진 청소년상담팀장의 MBTI 교육 및 해석·상담과 ‘경험이 성격을 만든다.’ ‘성격 좋은 아이는 부모가 만든다.’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막을 열었다.

앞으로는 김덕자 국제웃음치료협회 교수의 행복한 삶이란? 청소년과 알맞은 의사소통법, 청소년의 언어이해, 청소년 자녀와 알맞은 거리를 유지해라 등의 강연과 임연선 워라벨행복코칭연구원 원장의 행복은 관계 예술이다, 행복은 실행의 힘이다, 행복은 여기 지금 나다움이다 등의 강연이 열린다.

이날 참석한 한 부모는 “부모가 자신의 성격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어야 아이와의 교감과 소통이 잘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해질 수 있기에 자기돌봄과 존중을 실천하면서 아이를 양육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윤호 이사장은 “스마트 부모대학 과정으로 가족 모두가 꿈꾸는 대로 행복한 삶을 설계해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며, “앞으로 청양군청소년재단에서는 현재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