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충청권메가시티 사업 구체화추진 시야각 넓혀야 | 뉴스로
대전광역시

허태정 대전시장, 충청권메가시티 사업 구체화추진 시야각 넓혀야

허태정 대전시장은 21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충청권 메가시티 추진계획인 광역협력사업 구상을 보고받고 시가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야를 넓혀야 한다고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앞서 충청권 메가시티에 대한 큰 틀의 합의가 있었고 최근 광역철도망을 공동 추진하는 등 실질적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그런 면에서 오늘 광역협력사업 구상 발표는 매우 시의적절하다”고 밝혔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충청권 메가시티가 본격 추진되는 과정에서 각각의 이해관계가 충돌하게 될 것”이라며 “4개 시도가 각자 유리한 조건을 내세우면 다소 갈등을 회피할 수 없지만, 결국 조정과 협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허태정 대전시장은 “정책을 밖에서 멀리 보면 형식의 틀과 중요도가 달라지게 된다”며 “광역협력사업으로 충청권의 미래를 준비하려면 이처럼 넓은 틀에서 바라보면서 다양한 논의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과 재난지원금 지급준비, 음압병실 추가 확보방안 등을 논의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수도권에서 대량 확진자가 발생함에도 우리시는 방역의료진이 집중력을 발휘하고 시민이 생활수칙을 잘 지켜 위기 속에서 안정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하지만 아직 많은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어 백신접종 등 안정화 단계까지 6개월 이상 위기가 계속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은 “상황에 맞게 재난지원금 투입범위와 규모를 미리 분석해 즉시 가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라”며 “병상확보 관련 병원측을 적극 설득하고, 필요하면 행정명령 등 필요한 조치상황도 미리 갖춰놔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연말 헌혈활동 관심, 건조기 산불예방 강화 등 현안을 논의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