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 뉴스로
전남강진군

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강진군보건소는 인구 노령화에 따라 증가하는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튼튼 혈관 교실 프로그램을 총 4회기동안 운영한다.

우리나라 국민 5명중 1명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데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은 뇌졸중, 심근경색을 꼽을 수 있다. 뇌졸중, 심근경색의 대표적인 선행질환이 바로 고혈압과 당뇨병이므로 질환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 관리는 필수이다.

이에 보건소는 군민들의 고혈압·당뇨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관리법, 스트레스 해소 위한 웃음치료 및 레크리에이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혈관건강을 위한 영양관리 및 요리법, 유연성 및 혈관강화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손 관리를 스스로 잘하여 건강한 몸은 물론 삶에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건강을 선물하는 아로마 오일 손 마사지 요법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일 강진군 보건소장은 “주요 만성질환(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은 영양관리, 운동 등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론적인 교육은 물론 체험형 교육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군민 스스로가 건강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