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서기, 정전사고 대응…대구 남구청장 주재 공동주택 안전관리책임자 대상 전기 안전교육 실시 | 뉴스로
대구 남구

혹서기, 정전사고 대응…대구 남구청장 주재 공동주택 안전관리책임자 대상 전기 안전교육 실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2일, 혹서기 공동주택 정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하여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남구청은 최근 발생한 ‘남구 대명동 소재 공동주택 정전사고’와 관련해, 지난 12일 관내 의무관리대상공동주택 중 준공 후 10년이 경과한 공동주택 23개소의 안전관리책임자인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교육 회의를 개최하였다.

정전사고의 원인과 대응에서의 문제점을 서로 공유하고 대처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하는 취지로 회의가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정전사고의 원인 및 예방대책’, ‘공동주택 변압기 교체지원 사업 및 응급복구 지원사업 안내‘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현안사항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도 함께 참여하여 ’공동주택 전기설비 안전관리 요령‘에 대한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남구청은 이번 회의 내용과 결과를 정리하여 관내 모든 공동주택에 안전관리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혹서기 공동주택 정전사고는 입주민 생활불편 뿐만 아니라 주민 건강과도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공동주택을 관리하시는 관리사무소장을 비롯한 입주민 대표자들은 안전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공동주택 관리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