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결성스포츠타운 조성, 다목적체육관 조성으로 ‘한발 더’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결성스포츠타운 조성, 다목적체육관 조성으로 ‘한발 더’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10억의 예산을 확보하고 민선 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공약인 결성스포츠타운 조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기금 10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군비 25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35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1,120㎡의 규모로 내년부터 결성면 다목적체육관 건립 착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홍성군은 폐교된 구 결성중학교의 노후 건물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홍성 서부권 유일의 실내체육관을 건립함에 따라 결성면은 물론, 인근 갈산면과 서부면까지 포괄하는 주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구 결성중학교에 조성하는 야구장에 이어 두 번째 체육시설 조성이 확정되면서, 민선 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당초 공약이었던 결성면 스포츠타운 조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현재 홍성군은 구 결성중학교 부지에 연내 완공을 목표로 현재 추진중인 있는 야구장 1면에 더해 지역 내 야구 동호인과 엘리트 야구 활성화를 위하여 인접지에 제2 야구장 조성도 검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장기적으로는 국제대회도 개최 가능한 수준의 양궁장을 조성하고, 여기에 축구장 2~3면을 병행 설치해 결성면을 서해안권의 명품 스포츠타운으로 활성화한다는 로드맵을 그리고 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공모에 앞서, 야구장 조성과 연계한 군민들의 요구를 청취한 결과 결성면민들이 가장 시급한 시설로 꼽은 실내체육관 건립을 추진키로 하였다”며, “체육관은 여가·체육 활동은 물론 지역행사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