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비만 예방 위한 ‘슬림 라인 행복한 나’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홍성군

홍성군, 비만 예방 위한 ‘슬림 라인 행복한 나’ 운영한다

홍성군(군수 이용록)보건소가 군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증진과 올바른 식습관 및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개별 맞춤형 비만·관리 프로그램 ‘슬림 라인 행복한 나’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은 홍성군민 성인(30대~50대)으로 선착순 80명(신규자 우선)을 모집하며, 보건소에 현장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인바디 검사 결과 과체중 또는 비만인 자를 선정,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2일까지 주 3회/8주/2기로 운영할 계획이다.

‘슬림 라인 행복한 나’ 프로그램은 트램펄린을 이용한 점핑 운동, 실내 자전거를 이용한 스피닝, 다이어트 댄스 등 3개 종목으로 원하는 운동을 선택하여 운동 전문 강사와 함께 보건소와 관내 운동 학원에서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한다.

또한 비만 관리를 위한 식자재 꾸러미 제공을 통해 건강 요리 만들기, 식생활 평가 및 식사 일지 작성법 교육, 영양 생활 상담 등 영양개선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며, 프로그램 종료 후 체지방률 감소 달성자에겐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경숙 홍성군 건강관리과장은 “에너지 과잉과 신체활동 부족으로 비만율이 증가하여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 인식개선과 경각심을 고취하고 군민 비만율 감소와 영양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