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마을공동체 Innovation사업 협약 | 뉴스로
강원홍천군

홍천군,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마을공동체 Innovation사업 협약

홍천군은 30일 강원대학교에서 허필홍 홍천군수와 장인배 강원대 링크플러스사업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군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마을공동체 Innovation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주민자치역량 강화, 지역 Innovator 양성 등 마을공동체 Innovation사업과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및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홍천군과 강원대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홍천군은 강원대학교와 지역연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출발점으로 마을 Innovator(혁신가)를 매년 40명 양성을 목표로 1년 장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리더 간 신뢰와 협력에 바탕을 둔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마을공동체를 복원하고 마을 만들기 붐을 확산할 계획이다.

더불어, 홍천군은 사물인터넷, 공간정보, 빅데이터, 인공지능이 효율적으로 어우러져 홍천군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스마트시트 조성을 위해,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창출 프로젝트를 강원대학교와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스마트시티형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 Innovation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모든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홍천군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