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산림병해충 방제 총력 | 뉴스로
강원홍천군

홍천군, 산림병해충 방제 총력

홍천군은 소나무재선충병 예찰·방제 기반 구축하여 피해확산 저지 및 농림지에 동시 발생하는 각종 산림병해충과 돌발병해충의 효율적 예방을 위하여 오는 8월까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 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생활권 주변에 날로 증가하고 있는 밤나무산누에나방(어스랭이나방), 미국선녀나방 등의 돌발병해충으로부터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2017년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을 운영하여 적극 방제 작업을 5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특히 5월부터 8월까지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해마다 밤나무를 가해하는 돌발해충인 밤나무산누에나방(어스랭이나방)의 선제 적기 방제를 중점으로 두고 있으며, 5월 1일부터 현재까지 접수 민원에 대하여 40개소/20ha 신속한 방제를 완료하여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였다.

또한 농림지 동시발생 돌방해충의 효율적 방제를 위하여 6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공동방제의 날로 정해 농림지주변(산림)포함 피해를 주고 있는 돌발해충(꽃매미)등에 대하여 군 농업기술센터, 홍천국유림관리소, 산림과 3개 기관에서 협력하여 내촌면 서곡리 605-4번지 외1필에서 협업방제를 실시해 돌발해충 확산 방지에 철저를 기하였다.

김시범 산림과장은 “생활권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생활병해충 방제활동을 강화해 군민에게 최상의 산림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며, 피해 발생 시 산림과로 신고해 방제가 실시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해 2017년 4월 이후 발생한 소나무재선충병에 대하여 서면 모곡리 산94-1번지 외 227필지 367.73ha(모두베기 20ha, 예방나무주사 347.73ha)에 방제를 완료하여 소나무재선충병 피해확산 방지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