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4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뉴스로
강원홍천군

홍천군, 2024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2024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겪은 불편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을 직접 사업으로 제안하여 예산에 반영함으로써 예산과정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이다.

대상은 홍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홍천군 정책사업과 읍·면 지역사업으로, 홍천군 정책사업 제안분야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복지’, ‘문화·관광 진흥, 경제발전’, ‘지역 및 도시개발, 투자사업’, ‘여성·청소년·청년을 위한 사업’이며, 읍·면 지역사업 제안은 어느 특정 마을에 국한되지 않고 고르게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읍·면 단위의 사업이다.

단, 예산편성과 관련 없는 단순 민원·건의, 읍·면 주민숙원사업으로 해결 가능한 마을안길, 도수로 등 관련 공사, 특정인이 수혜자가 되거나 선심성 사업, 홍천군 자체적으로 우선순위에 의해 추진되는 사업, 특정 지역축제 등의 행사성 사업은 이번 공모에 제외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군과 읍·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제안사업을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하고자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