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관내 8,442곳 사업체 대상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실시한다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관내 8,442곳 사업체 대상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 실시한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오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관내 사업체 8,442곳을 대상으로 ‘2023년 전국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전국사업체조사는 관내 사업체 분포와 현황을 파악하는 전수 통계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방자치단체가 시행한다. 조사대상은 조사기준일인 2022년 12월 31일 또는 조사일 현재 화순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이다.

조사항목은 대표자, 설립연월,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수 등 총 10개 항목이며 응답자 부담을 덜기 위해 대표자, 설립연월, 조직형태, 매출액 등은 행정자료로 대체한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관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조사를 원칙으로 하며 상황에 따라 전화·인터넷·배포조사와 같은 비대면 조사를 병행하여 수행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조사내용은 통계법으로 엄격히 관리되어 오로지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된다”며 “정부 정책수립과 각종 통계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조사원의 방문 또는 전화 조사 등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총무과 서무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