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업무 개시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업무 개시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7일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식을 열고 업무를 개시했다.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으로 행정 업무의 효율성,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8월 착공, 지난 5월 완공한 지상 2층 연면적 805㎡ 규모의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에 총사업비 26억 원이 투입됐다.

신청사 1층에는 행정민원실, 복지상담실 등이 위치해 있고 2층에는 다목적강당, 휴게실 등이 마련됐다.

신청사는 누리관(복지관)과 보건지소 부지에 건립돼 비좁은 민원인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에게 행정·복지·보건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옛 도곡면 행정복지센터는 철거하고 기초생활거점 사업을 통해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멀티플렉스관, 비타민 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 지역 기관·사회단체 관계자, 면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행정복지센터, 복지시설인 누리관, 보건지소가 한곳에 있어 면민들이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도곡면민들의 숙원이었던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구 군수는 “이곳에서 면민들이 행정서비스도 받고 일터에서 쌓인 피로도 푸시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장소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란다”며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