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 등급 획득 | 뉴스로
전남화순군

화순군,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 등급 획득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인 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평가등급은 2021년에 획득한 다 등급 보다 한 단계 높아진 등급으로, 민선 8기 구복규 화순군수의 소통과 섬김과 역지사지 행정서비스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물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의 19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화순군은 군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행정 서비스를 거듭 혁신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민원실 팀장을 창구로 배치하여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화순군과 읍사무소 민원실 창구직원의 근무복을 정장으로 교체하여 정중한 모습으로 민원인을 응대하며, 이밖에도 창구직원의 명패 부착과 전직원의 명찰 패용으로 책임감 있는 민원서비스와 민원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취임인사, 각종 직업·직능 간담회, 사랑방 좌담회 등 소통 정책들이 군민의 마음을 읽고 군민과 소통하고자 했던 바람이 잘 평가되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섬김의 마음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이 행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