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방학알바 걱정 없는 대학생들… 화천군이 직접 일자리 마련 | 뉴스로
강원화천군

화천군, 방학알바 걱정 없는 대학생들… 화천군이 직접 일자리 마련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의 대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일자리 제공에 나선다.

화천군은 지난 12일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을 공고했다. 이에 따라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화천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신청은 4년제 또는 2~3년제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 중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 모가 화천군에 주민등록을 했다면 접수할 수 있다. 올해 모집인원은 모두 100명으로, 추첨은 오는 20일 오후 2시에 이뤄질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생들은 오는 25일부터 8월12일까지, 화천군이 운영 중인 공공시설 보조 운영과 프로그램 진행, 행정업무 보조업무 등을 맡게 된다. 근무는 주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어지며, 임금은 기본급 1일 당 7만3,280원, 주휴수당 7만3,280원, 중식비 1일 8,000원이다.

모든 대학생들은 안전교육을 받고, 고용 및 산재보험에 가입된다. 대학생들은 각자의 출신 지역을 최대한 고려해 배치될 예정이다.

주요 업무로는 통계 및 홍보업무, 전산자료 정리, 어린이 도서관 운영보조, 붕어섬 물놀이 시설 운영보조,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운영 보조 등이다.

방학 기간 화천군이 제공하는 대학생 일자리 사업은 학생과 부모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은 방학 기간에 용돈 마련을 위한 아르바이트 걱정을 덜 수 있고, 학부모들은 방학이 끝난 후 자녀들의 생활비 부담을 다소 내려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가구의 가처분 소득 증가가 역내 소비 활성화로 이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역 대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