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청정 산천어 식재료 소비자 식탁 데뷔! | 뉴스로
강원화천군

화천 청정 산천어 식재료 소비자 식탁 데뷔!

화천산천어축제의 주인공 산천어가 전국 소비자 식탁 데뷔전을 치른다.

화천군과 강원도,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산천어 식품 소비촉진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에는 구이용 산천어 선어를 비롯해 산천어 매운탕 및 산천어 조림 밀키트 등이 첫 선을 보인다. 1차 판매에 소요되는 산천어 물량은 모두 3톤 가량이다.

이번 협업은 온·오프라인 마켓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오프라인 판매행사는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 간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열린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밀키트 2종(매운탕, 조림), 구이용 선어다. 밀키트 1팩, 선어 4마리 모두 1만원에 판매된다.

온라인에서는 14일부터 1월31일까지, 강원도 쇼핑몰인 ‘강원마트’와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산천어 식품 판매가 이어진다.

온라인에서는 산천어 선어 5마리 1만5,000원, 밀키트 2팩 2만원, 1팩 1만1,000원에 판매되며 택배비는 무료다. 특히 강원도는 구독자 130만명의 유튜버 ‘밥굽남’이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 행사 제작과 온라인 택배비를 지원한다.

아울러 유관 기관, 도민회, 경제단체 등을 대상으로 산천어 식품 홍보대사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강원도, 롯데백화점과의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산천어 식재료 홍보와 판매를 본격적으로 진행 하겠다”며 “소비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