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수도 창원포럼 개최됐다! | 뉴스로
창원특례시

환경수도 창원포럼 개최됐다!

창원시(시장 홍남표)는 ‘환경하면 창원이지!, 환경교육도시 조성 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환경수도 창원포럼’을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원시는 2022년 3월 환경교육도시 선언 이후 환경부 산하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를 비롯한 대학교, 교육지원청, 기업 등과 업무 협력을 강화하여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환경교육주간 행사로 환경수도창원포럼을 개최해 창원시가 환경교육도시로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포럼에는 남용욱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교수부장의 ‘경상남도 환경교육정책’, 창원교육지원청 김정현 장학사의 ‘학교환경교육정책’ 발표와 이찬우 강림환경연구원 박사의 ‘김해시 환경교육센터 운영’에 대한 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어 유진상(창원대 건축학부 교수) 환경수도창원포럼 대표 주재로 교육 전문가 및 환경교육단체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교육도시창원 실현을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져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박진열 창원시 기후환경국장은 “환경교육은 기후위기를 비롯하여 다양한 환경 문제를 극복해 나가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안이다.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앞으로의 환경교육 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환경교육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